도서자료

도서자료

도서자료Korea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도서자료

  • 존스연구소는 미국 최대 기독출판사인 LifeWay, Christian Light Publication과 크리스천학교
    교육 커리큘럼 보급 독점 계약을 맺고 국내에 크리스천학교 교재를 독점적으로 보급함으로써
    미국의 우수 크리스천 교육과 문화를 국내에 보급 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중심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SCICS 댓글 0건 조회 1,111회 작성일 19-11-19 11:31

본문

deb362e6431f6df982647c5c492c8eba_1574130081_54.jpg




1. 도서명: 하나님 중심 교육- 미래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

kingdom Education-God's Plan For Educating Future Generations

 


2. 지은이

글렌 슐츠Glen Schultz 박사는 젊은이들을 성경적인 기준에 따라서 교육시키는 일에 평생의 열정을 바쳐오고 있다. 그의 메시지의 핵심은 학부모들과 교육담당자들이 지역교회와 손을 마주잡고, 모든 청소년들에게 하나님 중심의 세계관을 심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세속화에 대한 전면 공격만이 미국의 도덕적 퇴락을 저지하는 길이라고 주장한다. 아버지로서, 기독교 학교 교사와 총책임자, 청년담당목사, 그리고 국제기독교학교협회의 (ACSI) 이사의 역할들을 경험하면서, 저자는 이 책 ‘하나님 중심 교육’ Kingdom Education 에서 설명한 원리들을 삶으로 보여주고 있다.

현재 저자는 미국 침례교 최대 출판기관인 라이프웨이 LifeWay 기독출판사의 라이프웨이 LifeWay 기독교 학교 출판국의 이사로서 자신이 평생 몸담아 온 분야에서 계속 일하고 있다. 저자는 로버트 웨슬리안 대학 (문학사)과 버지니아 대학(교육학 석사, 학교행정 전공 및 교육학 박사, 교육 리더십 및 정책 연구)에서 공부하였다. 저자는 미국, 캐나다, 그리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기독교 교육에 관한 세미나를 주최하였다. ‘자녀의 학교선택을 위한 길잡이’ The ABC's of Selecting a School for Your Child, ‘부모에게 주어진 가장 큰 기쁨’ A Parent's Greatest Joy 등의 책을 포함하여 많은 논문들을 발표하였다.


3. 옮긴이

배길수 목사는 한양대 경영학과 졸업, 미국 버지니아 주 린치버그에 있는 리버티 침례신학대학원((Liberty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석사, 신학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목회학 박사 과정 중에 있다.

 

4. 도서 정보

출판사: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출판부. 도서출판 존스북 2011. 11. 11

ISBN : 978-89-92823-26-5 93370

페이지 수: 240쪽

책값; 12,000원

 




 

5. 책 소개

 

그리스도 중심의 교육

이 책의 저자는 현대 포스트모더니즘의 상대주의 가치관 속에서 속아 넘어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하나님 중심의 교육은 바로 그리스도 중심의 교육이며 가정과 학교와 교회가 모두 24시간 평생교육을 제공해야 함을 주장하고 있다.

 

기독교 세계관

저자는 세계관의 영향력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으며 세계관으로 인한 가치와 신념 형성과 그로 인한 행동양식이 결정된다는 문화의 형성 이론에 교육을 접목시키고 있다. 교사론에서는 교사의 세계관과 신념이 학생들에게 전이되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

 

가정, 교회, 학교의 역할

가정, 교회, 학교 세 가지 구조의 역할을 말하며 가정의 할 일은 자녀들에게 삶으로 보여주는 부모의 역할을 말하며 솔로몬의 실패의 경우를 말하고 있다. 자녀와의 관계를 잘 맺은 부모만이 또한 교육에 성공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자녀에게 주는 상처를 최소한으로 줄임으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또 가정교육은 미래의 교육으로 이어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발판이 됨을 잊지 말아야 하되 가정에서 다 못하는 교육은 모세가 이드로의 조언을 받아 위임했듯이 위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스도의 제자화

위임받을 수 있는 교육 담당자는 교회와 학교이다. 우선 교회는 마태복음 28장의 지상명령을 잣대로 수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평가해보아야 한다. 교회는 교단의 제자가 아니고 교회의 제자가 아닌, 그리스도의 제자를 만드는 것이 교육 목표를 이루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또 교회는 가정교육이 성경적이 되도록 부모들을 지도해야 한다.

 

성경 중심의 교육

하나님 중심 교육이 24시간 이루어지는 것이란 관점에서 볼 때 학교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기독학교는 교회와 학교와 가정과 관계가 협조적이 되어 하나님 중심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추구해야 한다. 또한 그 중심에 성경의 진리를 놓치지 않아야 하며, 성경적인 신앙과 가치관들을 가진 교사가 모든 과목을 성경의 렌즈를 통과시키며 가르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6. 목차


서론


제1단원   하나님 중심 교육: 정의, 목적, 결과

제1장   태초에 교육이 있었으니

제2장   하나님 중심 교육에 대한 정의

제3장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

제4장   교사의 영향력

 

제2단원   하나님 중심 교육: 가정의 역할

제5장   부모들에게 부여한 하나님의 과제물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도와줄 사람들 구하기


제3단원   하나님 중심 교육: 교회의 역할


제8장   교회의 중요성

제9장   대 사명

제10장   교회의 가정 지원

 

제4단원   하나님 중심 교육: 학교의 역할

제11장   학교와 가정

제12장   학교와 교회

제13장   학교와 성경

 

제5단원 하나님 중심 교육: 미래

제14장   이원론의 위험

제15장   생각을 새롭게 하기

제16장   실천하라는 부르심

에필로그

부록

 



7. KICS 부설 존스연구소는 성경에 기초한 도서를 연구, 번역하여 온전한 하나님의 자녀로 양육하는 기독교교육의 궁극적 목적을 이루어 가고자 2004년 설립되었다. 성경적이며 탁월한 학문성으로 검증된 기독도서 - 각종 신앙서적, 교육관련도서, 문학작품, 교재- 의 연구 및 번역, 공급을 통해 한국의 출판, 교육, 문화 사역의 땅에 진정한 크리스천 문화의 가치를 심고 있다.

 

 




8. 추천사

제임스 드레이퍼 2세(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 회장)

 

글렌 슐츠박사는 하나님 중심 교육에 관하여 정곡을 찔렀다. 예리한 통찰력과 다년간의 경험, 그리고 확고한 신념으로, 저자는 기독교 학부모들과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과거 수 십 년간 교육계에 일어난 놀랄만한 변화상들을 인식하도록 일깨운다. 모든 학부모, 모든 목사들과 교육실무자들은 하나님 중심 교육의 원리에 따라 우리 자녀들을 교육하는 일에 손에 손을 마주잡고 나가야 한다. 우리 사회의 미래가 여기에 달려있다.

제임스 메리트 박사(조지아 주 스넬빌 시, 제일침례교회 담임목사)

글렌 슐츠 박사보다 기독교 교육계에서 더 풍부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는 없다. 그의 가족들이 보여주고 있는 은혜롭고 모범이 되는 삶이 바로 그 증거이다.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든지, 특별히 기독교인 학부모라면 누구든지 그들 스스로 이 책을 탐독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에는 현세의 솔로몬의 지혜와 번뜩이는 통찰력이 곳곳에 펼쳐져 있다.

폴 키널 박사(국제기독교학교협회ACSI 설립자겸 명예총재)

글렌 슐츠 박사는 오늘날 전 세계 기독교 교육 분야의 가장 뛰어난 연설가중의 한 사람이다. 연설뿐 아니라 저술에도 뛰어난 저자의 재능으로 인하여 하나님 중심 교육의 비전을 전파하는데 놀랍게 사용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Didn't God make you one body and spirit with her? What was his purpose in this?
  • It was that you should have children who are truly God's people.
  • So make sure that none of you breaks his promise to his wife.
  • Malachi 2:15